본문 바로가기

프로듀스 이모저모

X1 데뷔 멤버 분석 (9) 차준호

정변존을 뚫고 당당히 데뷔에 성공한.

 

 

차로봇의 아이돌 데뷔

 

 

 

시즌 초반 '개국공신'의 대표주자였던 울림의 차준호. 인피니트 엘을 똑닮은 외모와 피지컬까지, 아마 데뷔전부터 강력한 데뷔후보로 점친 사람이 많았을 것이다. 

 

그런데 프로그램 초반부터 수납되기 시작하더니 11-13위에서 머무는 말 그대로 '정병존 수장'이 되버렸다. 차준호 연습생의 데뷔 역시 '중간 11위 공개'가 나오기 전까진 확신할 수 없었다.

 

차준호 연습생은 프로그램동안 꾸준히 안정적인 무대를 보여줬지만, 그에 뒷받침할만한 뚜렷한 서사가 적었다. '보스'조에서도 어벤져스라 불릴만한 조원구성과 초반 인지도를 감안하더라도 눈에 띄는 결과물을 얻지 못했다.

 

차준호 연습생은 대부분 성장서사를 중심으로 분량을 받았다. 보스에서 잘되지 않은 파트를 연습하고 극복한 모습, '너를 만나' 역시 애를 먹은 파트 '이기적이고' 를 극복하는 서사, 유갓잇 역시 지속적으로 실패했던 구간을 끊임없이 연습하는 과정을 보여줬다.

 

베내핏 획득과 함께 3차 순발에서도 11위를 차지했지만 베내핏을 뺀다면 차준호의 팬들은 애간장을 태우는 순위였다.

 

 

투마이월드 무대에서도 차준호 연습생의 분량은 적었다. 비주얼이 최대 무기인 연습생인만큼 얼굴이라도 많이 나와야 비주얼픽 표를 얻을수있을텐데 하는 걱정이 있었지만, 11위 공개라는 최대 호재를 얻었다.

 

프듀에서 4분할, 11위 공개는 막강한 힘을 가진다. 문투에 박차를 가하던 차준호의 팬덤은 4분할에도 없다는 것에 1차적으로, 그리고 11위 공개로 막판 문투 화력을 불태웠다. 결과는 9위로 데뷔에 성공한다.

 

차준호의 데뷔와 함께 기대가 되는 것은 앞으로 보여줄 다른 멤버와의 케미다. 조용하고 낯을 가리는 듯하지만, 울림 연습생들과 이은상, 김요한 등의 연습생과의 케미가 막판 조명되면서 새로운 매력을 보여줬다.

 

순위

 

4-11-11-(비공)-11-15-(비공)-13-(비공)-11 - 9

 

3번의 순발식 내내 아슬아슬하게 데뷔권을 놓쳤던 차준호, 본인만큼이나 애가 타고 간절했을 팬들과 함께 X1으로의 시작을 마음껏 즐기고 기뻐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