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듀스 이모저모

X1 데뷔 연습생 분석 (7) 이한결

생방의 서프라이즈

 

 

생방송 마지막 순발식, 기적과 같은 데뷔를 이룬 연습생

 

 

 

매년 마지막 순발식이 그러했지만, 유난히 이변이 많았던 이번 생방송. 그중 가장 드라마틱한 데뷔를 이뤄낸 연습생은 누가뭐래도 이한결 연습생이다.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오던 연습생이었지만, 데뷔권보다는 중위권에서 안정적인 움직임을 가졌었기 때문이다.

 

이한결 연습생의 경우 같은 소속사 남도현 연습생이 초반 푸쉬를 받은것에 비하여 큰 주목을 받지 못했다. 간간히 리액션과 러브샷 분량이 초반 분량의 전부라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한결 연습생의 경우 나이를 예측할 수 없는 원숙미가 주매력인 연습생이었다. 99년생이라는 것을 듣고 처음에 많이 놀랐다. 거기다 한번 데뷔한 경력도 있다. (근데 거의 더유닛 내보내려고 광수가 그룹하나 뚝딱하고 방치한듯하지만) 

 

유난히 어린 참가자가 많았던 이번 시즌에서 중장년층의 눈길을 사로잡을만한 매력의 연습생이었다. 시즌2의 '강동호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연습생의 팬연령층이 마냥 높지도 않다는 점. 급식픽 비율도 생각보다 높았다. 

 

 

러브샷에서의 망사 패션과 무대매너로 점차 인지도를 형성했다. 이후 6화의 피네스 서사는 이한결 연습생의 상승세를 가속화했다. 이때 센터를 했고, 연습생간의 갈등서사에 뭍히는 감이 없잖아 있었지만 다른 연습생들과 두루두루 잘 지내고, 의외로 귀여운 매력을 보여주면서 새로운 모습을 대중에게 각인시켰다. 그때 방송을 보면서도 아니, 저렇게 생긴애를 그동안 어떻게 스타일링을 한거냐며 내가 다 억울해 했던 기억이 있다. 정석 미남이다. 

 

 

이후 이한결 연습생은 움직여 무대를 통해서도 본인의 주매력인 '섹시함'을 잘 보여줬다. 이후 11화부터 분량이 늘기시작하고, 생방 초반 호의적인 서사를 받았다. 후반에 서사를 받은 연습생들이 대거 데뷔에 성공했는데, 이한결 연습생도 그중 하나. 그리고 4분할의 힘과, 중장년,노년층의 스타인 가수 송가인의 투표 독려도 큰 힘이 되었다. 4분할에 MBK가 둘이나 있어서 표가 갈릴까싶었는데 둘 다 데뷔에 성공한다. 그리고 원픽지표나 코어력으로 보아도 생방 마지막 잭팟이 터진다면 데뷔에 성공할 연습생이었다. 

 

 

 

순위변동

41-28-28-(비공)-21-17-(비공)-15-(비공)-16 - 7

 

 

한번도 데뷔권에 들지 않았다가 데뷔에 성공한 강민희 연습생과 함께 생방송 최대 이변중 하나였던 이한결. 남도현 연습생보다 높은 등수에 랭크되는 '막판 뒤집기'드라마 한편을 만들었다. 이한결 연습생 역시 매 경연 안정적인 무대와 함께 등수가 꾸준히 상승한 연습생이다. 이번 데뷔권 경력직들의 특징이기도한데, 안정적인 실력과 무대매너가 가장 큰 힘이었다 생각한다. 남도현과의 형제케미가 기대된다.